자동차 뒷좌석의 충돌 안전성에 대한 새로운 관심

지난 몇 년간 자동차 안전에 대한 관심이 크게 증가하면서, 운전자와 승객들은 자동차의 충돌 안전성에 대해 더욱 관심을 기울이게 되었습니다. 최근 자동차 뒷좌석의 충돌 안전성에 대한 요구의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자동차 뒷좌석의 충돌 안전성에 대해 알아보고, 왜 주목해야 하는지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뒷좌석 안전의 중요성 : 왜 지금 주목해야 하는지?

많은 사람들이 자동차 안전에 대해서는 주로 운전자와 앞좌석 승객의 안전을 고려하지만, 사실상 많은 사고가 뒷좌석에서 발생하고 있습니다. 통계에 따르면, 차량 사고 중 앞좌석 승객보다 뒷좌석 승객들이 더 큰 부상을 입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뒷좌석의 충돌 안전성은 매우 중요하며, 우리는 이제야 그 중요성을 깨닫고 주목해야 합니다.

최근 사고 사례로 본 뒷좌석 안전의 중요성

최근에는 자동차 사고에서 뒷좌석의 안전 문제로 인한 심각한 사례들이 보도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어떤 차량에서는 앞좌석과 뒷좌석의 충돌 안전성 차이로 인해 앞좌석 승객은 경미한 부상만 입었지만, 뒷좌석 승객은 심각한 부상을 입은 사례가 있습니다. 이러한 사고들은 뒷좌석의 충돌 안전성 문제를 심각하게 다루어야 함을 보여줍니다.

 

뒷좌석 충돌 안전성 테스트 (IIHS)

뒷좌석 충돌 안전성 테스트 : 안전벨트

뒷좌석 안전성을 위한 미래 방향

​뒷좌석의 충돌 안전성 개선을 위해 법적 규제와 정책도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많은 국가에서는 자동차 제조사들에게 뒷좌석의 충돌 안전성을 지속적으로 개선하도록 요구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강제적인 안전 기준과 인증 절차를 도입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법적 규제와 정책은 뒷좌석의 충돌 안전성을 향상시키기 위한 중요한 동력으로 작용할 것입니다.

Xsensor

 

미국의 IIHS(Insurance Institute for Highway Safety)는 자동차 충돌로 인한 사망, 부상 등의 피해를 줄이는데 많은 연구 및 테스트를 진행하는 독립적인 비영리 단체입니다. 최근 IIHS의 정면 충돌 프로토콜에 뒷좌석 더미의 충돌 안전성에 대한 내용이 추가되었습니다. 그중 하나가 XSENSOR의 HS Impact System을 이용한 시험입니다. 자동차가 충돌하였을 때 안전벨트가 승객의 목에 너무 가까워지면, 치명적인 부상을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안전 벨트의 위치를 면압 센서를 통해 측정하여, 승객의 머리 및 목 부위에 피해를 줄 수 있는 정도로 안전벨트가 올라가게 되면, 안점 점수에서 감점하도록 하였습니다.

 

 

XSENSOR의 HS Impact System이란?

HS Impact System은 초당 2,000프레임 이상의 압력을 측정할 수 있는 장비로 자동차 제조사에서 자동차 충돌 안전성 연구에 사용하고 있는 면압센서입니다. 충돌 시 에어백, 안전벨트, 자동차 시트 등으로 부터 운전자와 동승자가 받을 수 있는 다양한 충격을 측정하여 차량 설계에 반영할 수 있는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HS Impact Syste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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